[맛집]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순댓국집 여기~~
by 최고관리자 | 11.11.29 17:55 | 7,936 hit
"서울 ''순댓국''으로 말하다."
''한식''이란 단어 속에 포함된 많은 음식 중 우리가 가장 즐겨먹고 좋아하는 음식이야 말로 서울을 대표하는 음식이 아닐까. 2010 연중 기획으로 다이어리알에서 추천하는 서울 속 한식맛집을 소개한다. 그 첫번째로 시내 오피스가는 물론 동내골목 구석구석까지 추운 겨울 생각나는 따듯한 순대국 명가를 찾아봤다.

↑철산집 순댓국
▲남대문 순댓국밥, 중구 회현동 철산집=남대문시장의 숨은 내공을 자랑하는 순댓국집. 북한의 철산이 고향인 주인이 하던 곳으로 지금은 두 아들이 이어받아 운영하고 있다. 순댓국을 주문하면 밥을 말아 내는 방식. 비교적 맑은 육수에 머릿고기, 허파, 지라, 간, 곱창, 순대 등의 건더기가 듬뿍 담겨나온다. 선지가 듬뿍 들어간 순대는 속에 약간의 당면 이외에 특이하게 두부를 넣어 진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색다르다. 이북식 스타일의 되비지도 맛있다. 02-753-4861. 순댓국 5000원, 순대고기모둠 1만2000원.

↑경성순대전문점 순댓국밥
▲김치순댓국 vs 원조순댓국, 중구 신당동 경성순대전문점=경성집이라는 상호로 더 알려진 신당동의 숨은 순댓국 맛집이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운영해오다가 지난해 8월 대로변으로 확장 이전했다. 이 집을 유명하게 만들어 준 건 김치순댓국. 직접 만드는 선지가 가득한 찹쌀순대를 기본으로 얼큰함을 좋아하는 대중의 기호를 파악해 김치가 들어간 순댓국을 만들게 됐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육수의 맛이 돋보인다. 순댓국밥 또한 일품이다. 돼지육수의 고소함이 가득하면서도 일체의 누린내 없이 깔끔한 맛을 잘 살렸다. 02-2233-8188. 순댓국밥 5000원, 김치순댓국 5000원.

↑남순남순대
▲강남주민들의 단골순대국집, 강남구 도곡동 남순남순대국=15년 전 서초순댓국이란 상호로 시작했던 곳으로 현재 남순남순대국으로 상호를 바꾸고 지난해 말 현재 위치로 이전했다. 마늘, 파, 양파, 청주 등의 갖은 재료를 아끼지 않고 돼지머리 육수에 반나절 이상 푹 우려내어 전혀 잡내가 나지 않고 진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머릿고기, 내장, 오소리, 순대 등도 푸짐하게 담아 내어 국밥 안에서 모둠순대를 맛볼 수 있을 정도다. 점심 한 끼 국밥으로 즐기러 오는 인근에 직장인들은 물론 강남 일대 주민들의 단골 순댓국집으로도 손꼽힌다. 02-574-3227. 순대 4000원, 순댓국밥 6000원.

↑박서방순대국밥
▲테헤란로 대표 해장국, 강남구 삼성동 박서방순대국밥=포스코 사거리에 위치한 순댓국집이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한 순대정식은 기본 반찬과 순댓국, 공기밥, 머릿고기와 순대를 담은 모둠순대까지 맛볼 수 있어 인기다. 이 집의 순댓국은 다대기를 풀어 시원하게 한 그릇 뚝딱 해치우면 속풀이에 그만이다. 오소리, 머릿고기를 비롯해 흔히 접할 수 없는 돼지 탯줄 새끼보 부위까지 맛볼 수 있다. 예상 외의 깔끔한 맛으로 여자 단골들도 많은 곳이다. 02-568-9205. 순댓국 5500원, 순대정식 7000원.

↑재동 ''호반''
▲진한 육수의 참맛, 종로구 재동 호반=안국역 근처에 있는 이북 음식 전문점. 40년이 넘는 전통 덕분에 오랜 단골들이 많고 평양식과 개성식의 음식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가 많아 이북이 고향인 실향민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커다란 그릇에 담아주는 칼칼하고 시원한 물김치가 반찬으로 인기다. 함경도식 정통 순대는 이집의 터줏대감격이다. 약간 꼬릿하게 느껴 질 수 있는 돼지특유의 맛을 잘 살린 진한 육수에 순대와 머릿고기, 간 등 재료가 아낌없이 듬뿍 들어간다. 좌식으로 여러 개의 별실이 있어 모임을 치르기에도 적당하다. 02-733-4886. 순댓국 6000원, 순대(중) 2만원

최고관리자 님의 주변관광지 최신글 [더보기]

 

남대문시장 PC버전 로그인
로그인 해주세요.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나의 배추잎
0
  현재 출석 0명. 출석부 바로가기!
  남대문세상
  상가검색
  남대문도매
  구인구직
  고객센터
남대문시장 PC버전 로그인